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후지필름,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X-A3' 출시

인물사진 최적화…레트로 디자인에 배터리 효율도 높여

2016-12-15 16:36

조회수 : 2,94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후지필름이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을 내놨다. 
 
15일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X-A3'를 정식 출시한다고 전했다. X-A3는 렌즈교환형 카메라 사용 입문자에게 추천되는 미러리스 카메라로, 2420만화소의 APS-C 센서와 후지필름 이미지 처리 엔진의 결합을 통해 뛰어난 해상도를 구현한다. 여기에 80여년의 사진 노하우를 자랑하는 후지필름의 색 재현 기술이 더해져 우수한 품질의 촬영 결과물을 제공한다.
 
후지필름은 X-A3 론칭을 기념해 1월15일까지 한 달 간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2GB SD메모리카드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22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는 케이스와 스트랩이 추가 지급된다.
 
후지필름은 15일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X-A3'를 정식 출시했다. 사진/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X-A3는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매커니즘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다. LCD 액정 화면은 180도 올린 후 옆으로 밀어낼 수 있어 카메라 바디가 시야를 가리지 않고 가시성을 100% 확보한다. 글로벌 프로 사진가들의 테스트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일반 촬영과 셀프 촬영에 모두 적합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셀프 촬영 시 집게 손가락 바로 아래에 있는 세로 커맨드 다이얼을 누를 수 있어 카메라 손떨림 현상도 최소화했다.
 
LCD 액정을 180도 올리면 눈 검출 AF가 활성화 돼 피사체의 눈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준다. 또한 피부 톤을 3단계로 조정하여 환하게 밝혀주는 화사 모드는 별도의 보정 작업이 필요 없다.
 
세련된 레트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는 일반 보급기 카메라와 달리 상단 커버 및 전면 플레이트, 상단 다이얼에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견고함을 강화했다. 또 새로 개발한 인조 가죽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질감을 더했다.
 
배터리도 에너지 효율 설계를 통해 수명을 연장시켜 1회 충전으로 410 프레임까지 촬영 할 수 있다.  동영상은 Full HD까지 지원하며, 5축 흔들림 보정 기능으로 카메라를 손에 들고 걸으며 사용해도 흔들림 적은 고화질 영상 확보가 가능하다.
 
최대 스피드 1/32000의 전자 셔터는 광량이 풍부한 곳에서 노출 오버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줘 별도의 ND필터 없이도 인물의 뒷 배경을 부드럽고 흐리게 표현하는 보케 촬영이 가능하다. 수퍼 i 플래시는 피사체와 촬영 장면에 따라 광량을 자동 조절해 역광이나 강한 태양 아래에서도 그늘짐 없는 자연스러운 인물 사진을 연출해낸다.
 
매크로 성능도 동급 최강 수준을 자랑한다. 번들 렌즈인 ‘XC16-50mmF3.5-5.6 OIS II’ 렌즈를 장착하면 약 7cm 정도의 거리에서도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와이파이 기능으로는 원격 촬영과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의 사진 전송을 가능케 해 SNS 등에 활용도가 높다.
 
X-A3와 XC16-50mm 렌즈 키트 가격은 74만9000원으로 12월1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쇼핑몰, 후지필름 스튜디오, 온라인 대형 쇼핑몰 및 전국 체험존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색상은 실버, 브라운, 핑크 세 가지로 출시된다.
 
이다 토시히사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는 “후지필름 X-A3는 뛰어난 인물 촬영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겸비한 레트로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꾸준히 성장 중인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집중해 사진 전문가와 입문자 모두를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