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용현

KTX에서 맘 놓고 충전한다…코레일, 콘센트 설치된 KTX-1 운행

2016-12-19 18:53

조회수 : 4,23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충전용 콘센트와 USB포트가 설치된 KTX가 첫 운행을 시작하면서 KTX에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 등으로 업무를 보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코레일은 객실 내 충전용 콘센트가 설치된 KTX가 19일부터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10월부터 KTX 객실에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차량 개조를 진행해 왔으며, 충전용 콘센트가 설치된 첫 번째 KTX-1의 개조 작업이 완료돼 운행을 개시했다.
 
새로 설치되는 충전 설비는 전원 콘센트 1구와 USB포트 2구를 1세트로 한 '혼합형 콘센트'로, KTX-1은 객실 벽 창문과 창문사이마다, KTX-산천은 모든 좌석 하단에 설치된다. KTX-산천에 일부 설치돼 있던 기존 콘센트도 모두 USB가 있는 혼합형 콘센트로 교체된다.
 
혼합형 콘센트는 젓가락, 볼펜 등 이물질 삽입을 방지하는 감전보호, 이상전압 발생 시 자동 차단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전자기기를 보호하는 등 안전과 편의성을 모두 강화했다.
 
코레일은 콘센트 설치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1월말까지 모든 KTX 차량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은 KTX 특실 고객을 위한 견과류 제공 등 서비스를 높이고, 객실 와이파이(Wi-Fi) 속도 및 데이터 용량 증가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코레일은 객실 내 충전용 콘센트가 설치된 KTX가 19일부터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코레일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김용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