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네이버, ICT 분야 스타트업 투자 확대

D2 스타트업 팩토리, 9개 스타트업 투자

2016-12-25 16:28

조회수 : 4,12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NAVER(035420)(네이버)가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스타트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미래먹거리 마련에 공을 들이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자사의 액셀러레이터 'D2 스타트업 팩토리'가 머신러닝과 하드웨어 분야의 스타트업 '엘리스', '넥스프레스', '버즈뮤직' 에 신규 투자했다.
 
엘리스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소프트웨어 교육에 인공지능과 소셜러닝을 적용해 비전공자들도 필요한 시점에 적절한 피드백을 받으며 끝까지 커리큘럼을 완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을 개발했다.
 
송창현 네이버 CTO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새로운 기술을 시연해 보고 있다. 사진/네이버
 
넥스프레스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으로 휘어지거나 늘어나는 차세대 디바이스 제작에 필요한 요소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기술은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와 신축성 전자소자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로보틱스, 헬스케어 등에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현재 이용자들이 직접 피부에 부착할 수 있는 뷰티 케어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버즈뮤직은 인공지능 기반으로 이용자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음악추천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 일반적인 유사곡 추천과 달리 스마트폰의 다양한 센서 등으로 이용자의 현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그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이들 스타트업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활용 가능성 또한 높다"며 "향후 네이버와의 기술 및 사업 협력 가능성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개소한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는 지금까지 모두 9개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앞서 네이버는 미래에셋과 미래 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1000억원 규모의 ‘미래에셋-네이버 신성장투자조합 제1호’를 결성했다. 신성장투자조합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로봇, AR/VR, 자율주행, 헬스케어, 스마트홈 등 향후 성장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한 우수 업체들을 적극 발굴, 육성해 신성장 산업을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