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승근

2017년 수산물 수매지원융자 신규사업자 모집

2017-01-01 11:00

조회수 : 9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생산자단체, 유통·가공업체 등을 대상으로 수산물 수매지원 융자를 받을 신규사업자를 모집한다.
 
2002년부터 추진해 온 수산물 수매지원융자 사업은 수산물의 주 생산시기에 민간이 자율적으로 수산물을 수매·비축할 수 있도록 수산물 유통·가공업체, 어촌계 등에 수산물 수매자금을 저리로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총 98개 업체에 534억원을 지원했다.
 
올해 총 지원 융자액은 652억원으로 사업별로 최대 3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적용금리는 연 2.5%~3%의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매월 고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시중금리보다 저렴해 수산물 유통·가공업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올해부터 사업 지침 내에 '수산물 가공시설 및 운영사업'과 동시에 지원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조항이 삽입돼 사업희망자는 두 사업 중 하나만을 선택해 사업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수산물 수매지원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사업자는 명절 등 수산물 소비 급증 시기에 정부의 방출 유도에 협조해야 하며, 협조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해 정책자금 신청 시 우선순위에서 배제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협은행 누리집(www.suhyup-bank.com)을 참조하거나, 수협은행 수산금융부(02-2240-8525)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박성우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수매지원 정책자금은 민간에 의한 수산물 수급조절 및 가격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하는 것"이라며 "지원받은 자금으로는 연근해산, 원양산 또는 내수면 수산물만 수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정부세종청사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최승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