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제주항공 '중견항공사' 도약 포부담은 노선계획 발표

연내 정기노선 50개 돌파 목표…"규모와 내실 모두 갖출 것"

2017-01-02 17:05

조회수 : 2,1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제주항공(089590)이 신규 노선과 해외 항공사와의 네트워크 확대 등을 통해 연간 여객 1000만명 수송시대의 포부를 담은 올해 노선계획을 발표했다.
 
2일 제주항공은 지난달 31일 제주~사이판 노선에 주2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하며 아시아태평양지역 30개 도시 정기노선을 41개로 늘렸다고 밝혔다.
 
제주~사이판 노선은 노선별 항공여객 통계 확인이 가능한 지난 1997년 이후 제주항공이 국적항공사 중 처음 개설한 노선이다. 
 
아웃바운드가 적은 지역 특성을 감안해 제주에서 환승하는 중국인을 주요 공략대상으로 정하고, 운항기간과 운항횟수도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제주항공은 올해 역시 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노선을 지속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며, 연내에 약 50개 안팎의 정기노선을 운영할 방침이다.
 
제주항공이 신규 노선과 해외 항공사와의 네트워크 확대 등을 통해 연간 여객 1000만명 수송시대의 포부를 담은 올해 노선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제주항공
 
또 해외 항공사와 파트너십을 통한 노선 확대에도 집중한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2월 국적 LCC 중 처음으로 미국 유나이티드항공과 인터라인을 통해 미국 각 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을 거쳐 제주항공 취항지로 여행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5월 LCC동맹으로 결성된 '밸류 얼라이언스' 역시 오는 3월 안에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밸류 얼라이언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8개 항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각각의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는 160개 이상의 노선을 결합해 이용자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항공은 밸류 얼라이언스를 통해 장거리 기재 도입 없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항공운임으로 다양한 장거리 노선에 대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단일기종으로 최적의 사업모델을 구축해 고효율 수익모델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4대의 항공기를 늘려 26대를 운용하고 있는 제주항공은 올해도 6대를 신규도입해 총 32대를 확보함으로써 공급력을 크게 늘릴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창립 12주년, 취항 11주년을 맞는 올해는 제주항공이 규모와 내실을 모두 갖춘 중견항공사로 거듭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올해는 공급확대를 통한 시장 주도권 유지와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운항안정성 확보, 소비자편익 확대 등 지속성장을 위한 체질 강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정기종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