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형석

신한은행, 시니어 전용 모바일 앱 출시

2월 말까지 가입자 2017명 추첨…경품 증정

2017-01-04 18:36

조회수 : 3,2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형석기자] 신한은행(신한지주(055550))은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인 '미래설계 포유(for you)'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앱은 은퇴기에 있는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 앱을 고객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라이프 플팻폼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 앱은 시니어 고객을 위해 기존 은행 앱보다 큰 글씨체와 손쉬운 화면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다양한 비금융 제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들의 관심사인 여행, 건강, 일자리, 반려동물 정보, 문화행사 초청 등의 서비스도 탑재됐다.
 
신한은행은 앱 출시를 개념해 2월 말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앱 가입과 커뮤니티 글 게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17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 스마트폰, 백화점상품권, 호텔식사권 등을 증정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와 은퇴관련 사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반영해 시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은퇴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2014년 4월 은퇴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인 '신한미래설계'를 론칭했다. 이후 ▲은퇴설계시스템인 'S-미래설계' ▲영업점 은퇴상담전문가인 '미래설계컨설턴트' ▲은퇴준비 교육프로그램인 '부부은퇴교실'과 '미래설계캠프(기업체 임직원 대상)' ▲대표 은퇴상품인 '미래설계통장' 등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김형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