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새누리당 상임전국위, 친박 ‘보이콧’으로 무산

인명진 “나라 망친 패거리 정치의 민낯 보여줘”

2017-01-06 16:42

조회수 : 1,8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휘기자] 당 쇄신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6일 소집됐던 새누리당 상임전국위원회가 친박(박근혜)계의 방해로 무산됐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2시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상임전국위 전체회의를 열어 기본적인 당무에 필요한 비상대책위원 일부를 선임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오후 2시 정각에 출석한 전국위원은 10여명에 불과했다. 당 지도부는 참석한 위원들을 대기시켜놓고 1시간40분 이상 의결정족수가 채워지기를 기다렸다. 현재 당 상임전국위원은 총 51명(정원 52명, 1명 탈당)이며 정족수는 이중 과반인 26명이다. 최종적으로 2명이 부족한 24명 출석에 그쳤다.
 
박맹우 사무총장은 “(사전에) 확인한 참석 예정자만 36명 정도 됐다”며 “여기에 다 왔는데 반대 작업 때문에 들어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방해하는 세력들이 막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도 “오늘 이 사태는 나라를 망친 패거리 정치의 민낯이 어떤가라는 것을 국민 여러분께 낯낯이 보여준 사태”라며 “이 사태에 대해 안타깝고 한편으로 국민 여러분께 부끄럽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간 수세에 몰렸던 친박계가 당내 역량을 재차 과시하면서 ‘친박 인적청산’을 진두지휘해온 인명진 체제가 붕괴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 지난 해 5월 새누리당 총선 패배 이후 당 쇄신을 위한 혁신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역시 친박 측의 조직적 반대로 무산된 바 있다.
 
새누리당 상임전국위원들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릴 예정이던 전국위원회 개최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뉴시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