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석진

맞춤형 주택금융정보 손쉽게 활용하세요

주담대 상환방식·금리 정보 한눈에 비교 가능

2017-01-10 16:25

조회수 : 1,6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윤석진기자] 주택금융공사는 기존 '안심 住Money' 앱 기능을 대폭 개선해 고객 맞춤형 금리조회 및 주택금융 알리미 등이 가능한 신규 서비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안심주머니 앱은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직접 설정하는 '관심 상품' 기능을 통해 금리 및 상환방식 등 대출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도 있다. 
 
또한 '우리동네 주택금융 알리미'를 통해 지역별 주택거래 정보나 청약 1순위 예치금 정보 등을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각 메뉴별 정보는 카카오톡을 통해 타인에게 전송이 가능하다. 
 
안심주머니 앱을 사용하는 고객은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 다운받는 경우에는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앱 심사 등으로 1월 중순부터 개편된 앱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주금공 공사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신규 고객은 물론 앱을 이용하고 있는 기존 고객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편했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안심주머니 앱은 지난해 말 누적 다운로드 35만건을 넘어섰으며, 앱 이용 시 보금자리론 금리할인(0.02%포인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입주해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 전경. 사진/뉴시스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 윤석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