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임은석

유일호 부총리 "설 민생대책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

2017-01-16 18:07

조회수 : 2,6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세종=뉴스토마토 임은석기자]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는데 계란·라면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품목의 가격이 올라 서민들의 근심이 커지고 있다"며 "설 민생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서울·세종 영상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최근 중국과의 통상 문제가 여러 경로로 나타나고 있는데 한중간의 다양한 경제협력 채널을 통해 대화와 설득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국제 규범에 어긋나는 문제는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초 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재정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조기 집행 목표를 달성하고 국민들이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점검을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지난주 뉴욕과 보스턴에서 열린 한국경제 설명회(IR)에 대해서 "주요 해외투자자들을 상대로 우리 경제에 대해 설명 하고 월가 및 미국 신 행정부 관련 인사와 면담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정치적 불안의 경제적 영향, 가계부채, 북한 이슈 등 투자자들의 의문점을 해소하는 동시에 우리 경제의 강점과 정책 방향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는데 계란·라면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품목의 가격이 올라 서민들의 근심이 커지고 있다"며 "설 민생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세종=임은석 기자 fedor01@etomato.com
  • 임은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