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정운

우리은행, 새해소망 독려 '위비 꾹 적금' 출시

금연·다이어트·효도 등 목표 달성 시 우대금리 최대 연 0.6%p 제공

2017-01-17 10:58

조회수 : 2,2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정운기자] 우리은행이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새해 소망 실천을 독려하는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17일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고 실천시 '꾹' 버튼 한번으로 즉시 입금 가능한 '위비 꾹 적금'을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위비뱅크에서 가입 가능한 자유적금 상품으로 금액은 월 최대 30만원 이내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을 통한 푸시 알림과 고객이 지정한 새해 소망 실천 성패에 따라 적금 금액을 달리 적립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실천 목표를 상기시키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금연, 운동, 다이어트 등 새해다짐을 선택한 고객들이 꾹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위비뱅크 '꾹 입금'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로그인이나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적금 금액을 적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의다짐을 선택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푸쉬(Push)알림이 전송돼 다짐성공을 터치하면 1만원, 실패를 터치하면 5000원이 적금으로 이체돼 다짐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했다.
 
금리는 최대 연 2.2%(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가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로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6개월제 기준 12회 이상 꾹 자동이체 적립),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 조건 충족시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누구나 새해에는 계획을 세우고 다짐을 결심하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며 "이 상품으로 연초부터 다짐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꾹 입금'과 '푸쉬알림'을 통해 손쉽게 적립하고 새해 다짐도 실천하여 올 한해는 다짐 실천이라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이 새해소망 실천을 독려하는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 이정운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