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어희재

(어박사의 생활속발견)제가 대신할게요, 안녕하세요 무인화입니다

2017-01-19 17:01

조회수 : 9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
어박사의 생활 속 발견
주제: 제가 대신할게요, 안녕하세요 무인화입니다
진행: 어희재 앵커 / 전화연결: 바로투자증권 윤정식 과장
=========================================================
 
▶첫번째 키워드: 익명성 · 편리함의 온상, 무인 시스템
바야흐로 무인시스템 시대. 기계에 주문하고 결제하는 세상이 널리 널리 더 발달할 것이라는 사실. 무인시스템의 시초인 무인자판기를 생각해보자. 성수 자판기에서 시작된 역사가 전기 공급을 통해 상업적 목적으로 보편화되기 시작했다. 무인시스템은 인건비를 줄이고 임대료 절약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어. 자판기를 통해 무인시스템의 편리함은 더욱 확대되기 시작했다. 
 
▶두번째 키워드: 인건비 제로 도전, 무인화의 확산
인건비 제로에 도전한다. 무인화 확산 시대를 미리 보자. 이제는 패스트푸드, 푸드코트, 대형마트, 영화관까지 무인결제시스템을 모두 도입했다. 쇼핑을 하고 계산대로 다가갔지만 사람이 없다..당황하지 않고 스캐너에 물건을 갖다대고 계산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3초. 이렇다보니 유통업계에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무인화 바람이 솔솔~아니 돌풍!!
 
▶세번째 키워드: IT는 온통 무인시스템
IT 무인화 기술은 유통업계 뿐만 아니라 운송시스템까지도 빛을 발하는 단계! 기대감이 높다. 무인자동차는 글로벌 IT 업계에서 공공연하게 선두를 위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으며 무인항공기 역시 드론 시장에 대한 성장성 평가가 높다.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연평균 8% 이상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 무인 선박의 경우 사람 없이 장시간 바다를 누릴 수 있다는 이점으로 사람 대신 감시와 관측 업무의 대행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기대요인이다. 
 
▷무인화 시스템의 발전, 어떤 종목을 봐야할까? 수혜주 전략은 VOD를 참고하세요!
 
※일상 생활에서 투자전략을 찾는다 <어박사의 생활속발견>은 매주 월, 목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어희재

  • 뉴스카페
  • email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