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NHN엔터 '유니원', 한국학원총연합회와 업무 협약

3자간 학원업무의 전략적 지원을 위한 MOU 체결

2017-01-20 10:17

조회수 : 4,3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서비스하는 학원운영 관리·소통 앱 '유니원(UNIONE)'이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포워드퓨처와 제휴한 학원을 대상으로 전략적 업무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학원총연합회는 학원의 건전한 발전과 학원교육의 위상 정립을 위해 설립된 단체다. 상당수 학원과 평생교육 인력이 가입된 단체다. 교육 분과별 협의회와 시도지회로 운영되고 있고 학원교육의 정책 개발과 교과과정 연구, 학원장 강사 연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9일 NHN엔터는 한국학원총연합회, 포워드퓨처와 함께 '학원 업무의 전략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NHN엔터
 
이번 제휴는 한국총연합회에 소속된 전국 8만5000여 회원사의 성공적인 학원 사업 활성화와 교육 관리 업무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NHN엔터는 유니원 서비스 도입과 함께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학원과 학부모 대상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 학원 관리에 따른 비용 절감을 위해 포워드퓨처가 운영하는 에듀팡의 학원전용 비즈몰 활용도 진행된다.
 
진은숙 NHN엔터 총괄이사는 "NHN엔터는 지난해 유니원 서비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대형 교육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업무 제휴를 진행해 왔다"며 "전국의 중소학원을 대변하는 한국학원총연합회와 올해 첫 업무 제휴를 시작해 유니원 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원은 NHN엔터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운영 관리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다. 학원생 관리 시스템과 학부모 소통을 위한 알림장 개설, 결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도입해 왔다. 대교, 종로학원 하늘교육, 정상어학원, 시매쓰 등 국내 유명 교육 기업과의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