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하나금융투자, 군산바이오 발전사업 프로젝트금융 약정식

2017-01-23 10:34

조회수 : 2,0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기자] 하나금융투자와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0일 군산바이오에너지와 프로젝트금융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약정식 현장에는 운영출자자인 정창길 한국중부발전의 사장과 금융주선기관인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등 10개의 금융기관 및 자문기관 임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금융약정은 일반적인 프로젝트의 진행과는 달리 금융기관과 발전 공기업이 파트너십을 통해 서로 가지고 있는 장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새로운 사업모델과 금융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군산바이오 발전사업은 군산 2국가산업단지에 총사업비 5853억원을 투자해 200㎿ 규모의 바이오매스 전소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2015년 4월 SPC 설립을 시작으로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했고, 작년 12월에 환경영향평가를 완료했다.
 
군산바이오에너지는 이번 금융약정을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올해 8월 착공을 위한 건설 인허가 절차를 진행중이며, 상업운전 개시는 2020년 7월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축사를 통해 “국내 최고의 발전사와 사업초기부터 파트너십을 통한 단계별 성공적인 전략수립으로 새로운 금융모델을 이뤄냈다”면서 “세계최고 수준의 바이오매스 발전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성운기 다비하나인프라자산운용 사장, 나병제 군산바이오에너지 사장, 정창길 한국중부발전 사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정정희 KEB하나은행 부행장. 사진/하나금융투자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