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한일신재생, 대륙산기 지분 인수…"재활용 설비 사업 등 교두보 마련"

2017-01-23 13:30

조회수 : 2,2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한일진공(123840)은 23일 자회사 한일신재생이 대륙산기 지분 50%를 인수하며 유기성 폐기물 처리 및 자원 재활용 설비 시공 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일신재생 관계자는 “이번 대륙산기 투자는 새롭게 추진해 온 유기성 폐기물 신재생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이번 투자로 기존의 경산사업장과 동일한 폐수 무방류의 음폐물 및 슬러지 재활용 시설을 건설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한 만큼 사업이 본격화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일신재생은 지난해 포스코아이씨티의 경산사업장을 이전 받아 음폐물 및 슬러지 재활용시설로 설비 개보수를 진행했다. 이달 초 정상 가동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유기성 폐기물 신재생 사업에 뛰어들었다.
 
대륙산기는 음폐물의 자원화 관련 기술 및 설비 개발 전문기업으로 송파 리클린, 동두천 음폐물 건조시설, 의왕 재활용 센터 등 국내 주요 환경설비 및 자원 재활용 시설을 시공했다. 그동안 쌓아온 기술을 모두 적용해 이번 한일신재생 경산사업장의 개보수를 진행했다.
 
한일신재생 경산사업장은 매립 외에는 처리 방법이 없던 유기성 오니를 전부 재활용할 수 있으며 음폐물과 슬러지의 자원화 공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될 수밖에 없던 악취와 침출수도 제거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음폐물 및 슬러지 매립으로 사회적, 환경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지자체들이 해결책을 찾고 있다"며 "기존 처리 업체들은 악취 및 침출수를 해결하지 못해 다수의 지역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하고 있어 한일신재생이 대안으로 떠오를 수 있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