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원나래

GS건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3월 분양

2017-02-21 14:23

조회수 : 3,71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GS건설(006360)은 다음달 고덕국제신도시 A9블록에서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고덕국제신도시 첫 분양단지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규모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6층, 9개동, 총 755가구며,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타입 431가구 ▲84㎡B타입 216가구 ▲84㎡C타입 72가구 ▲84㎡D타입 36가구다.
 
단지가 조성되는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0만㎡면적에 조성되는 신도시다. 이곳에는 향후 5만6000여가구(공동주택 기준), 14만여명의 인구가 계획돼 있는 상태다. 참고로 판교신도시에 토지이용계획상 공급된 공동주택은 약 2만7000여 가구였다.
 
고덕국제신도시 개발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2020년까지 총 3단계 권역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먼저 1단계 권역은 서정리역세권 중심개발로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및 특화기능(레저, 유통)의 개발이 이뤄진다. 2단계 권역은 행정타운 중심개발로 행정기관 이전, 중앙공원, 문화공원 등의 녹지공간 개발, 중심지역 상업 및 업무기능 활성화 개발이 계획돼 있다. 또 3단계 권역은 국제교류단지 중심개발로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 차별화된 국제신도시 건설과 R&D테크노밸리 조성 등 고덕첨단산업단지(삼성전자)와 연계한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이러한 고덕국제신도시의 첫 분양단지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신도시나 택지지구에 처음으로 분양되는 단지는 입지가 좋은 곳에 가격경쟁력을 갖춰 향후 지역 시세를 주도하고 시세차익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단지가 입지한 A9블록은 1단계 권역인 서정리역세권 개발권 안에 속해있지만,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랜드마크인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과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단지로 선보여진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란 LH공사, 경기도시공사 등의 공공기관이 제공한 토지에 민간 건설회사가 시공을 맡는 것이다. 이렇게 할 경우 분양가는 경쟁력이 있으면서 설계, 마감, 커뮤니티 등에서 민간분양 아파트 못지 않는 품질의 주택이 나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경기도시공사가 제공하는 토지에 GS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한다. 특히 1군 브랜드인 GS건설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민간분양 아파트와 동일한 단지구성과 평면, 부대시설 등을 적용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의 가구배치와 4Bay 판상형,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제공 등 민간아파트 못지 않은 상품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대지면적의 40%이상을 조경면적으로 구성해 쾌적함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크기의 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맘스스테이션, 다목적실(따복공동체), 티하우스 등의 특화시설과 750m의 힐링산책로, 자연교감숲 등도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지난해 12월 개통해 운영중인 SRT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한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특히 SRT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까지 20분대에 이동 가능해 뛰어난 서울접근성도 갖췄다.
 
인근에는 삼성전자가 100조원이 넘는 비용을 들여 평택 고덕첨단산업단지에 짓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공장이 올해 중순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은 총 부지면적 287만㎡로 축구장 400개를 합친 것보다도 넓고 건물 높이가 80m에 달한다. 반도체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41조원의 생산유발과 15만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돼, 지역경제는 물론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수도권 남부의 신 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는 고덕국제신도시의 첫 분양단지이자, GS건설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가 민간 건설사로 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단지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 "이 밖에 SRT지제역 개통완료, 삼성전자 반도체 완공예정 등의 풍부한 호재를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단지"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50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하반기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
 
 
원나래 기자 wiing1@etomato.com
  • 원나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