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처진 입꼬리 개선해 이미지 바꾸는 입꼬리성형

2017-02-22 18:29

조회수 : 2,47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취업준비생 A양(23)은 요즘 외모에 관련해 고민이 많다. 쌍꺼풀도 진하고 코도 오똑한 편이어서 어릴 때부터 예쁘다는 칭찬을 종종 들었지만 남자친구를 한번도 사귀어 본 적도 없을뿐더러 최근에는 거듭 면접에서 실패의 쓴맛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가 자신의 외모에서 풍기는 우울하고 어두운 인상 때문이라고 생각하던 A양은 얼마 전 대학 동기가 입꼬리성형으로 이미지가 바뀌어 달라진 생활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입꼬리성형을 하기로 결심, 최근에는 한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을 받았다고 한다.
 
위의 사례에서 A양이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한 입꼬리성형은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인 볼굴대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여 처진 입꼬리를 효과적으로 리프팅 해주는 수술이다. 입꼬리의 형태를 결정 짓는데 중요한 작용을 하는 올림근과 내림근의 강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입꼬리의 처짐 정도를 면밀히 분석한 후 입꼬리를 올려주는 올림근의 힘을 강화시키고 입꼬리를 처지게 만드는 내림근의 힘을 약화시켜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듯한 입꼬리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어 빠른 일상복귀가 필요한 직장인들이 받기에도 부담이 적은 입꼬리성형은 처진 입꼬리로 인해 인상이 우울해 보이거나 웃는 모습이 부자연스러워 콤플렉스로 다가오는 경우 시술하면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HB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성형은 작은 변화로도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입꼬리 주변의 근육을 섬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충분히 체크한 후 다각적인 방향으로 맞춤 수술플랜을 수립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