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박 전 대통령 "진실은 밝혀진다" 발언, 야당 일제히 비판

2017-03-12 20:51

조회수 : 3,27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한영기자] 12일 청와대를 떠나 서울 삼성동 자신의 사저로 돌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이 “믿고 성원해준 국민들에게 감사한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고 말한데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당은 ‘탄핵 불복이라면 충격적이고 대단히 유감’이라는 반응을 일제히 내놨다.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박 전 대통령의 메시지 발표 직후 내놓은 논평에서 “지지층에 대한 인사로 국민에 대한 입장표명은 아니었다”며 “사저 앞에 도착하는 모습은 자유한국당 의원들, 지지자들과 함께 세를 과시하려는 것으로 비쳐졌다”고 비판했다.
 
윤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은 끝까지 자신의 국정농단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으로 보였다”며 “여전히 헌재의 탄핵 인용에 불복하는 마음이 있는 것 같아 충격적이고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에게 국민과 헌법질서의 명령에 순응하고 존중하기를 바라는 것이 과한 일인지 답답하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승복해 국민통합에 기여할 것을 기대했으나 역시 허망한 기대였다”며 “사상 초유의 탄핵을 당해놓고도 잘못을 깨우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박 전 대통령 개인의 불행이자 국가의 불행”이라고 언급했다.
 
장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만 집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모든 문제의 근원인 ‘제왕적 대통령제’ 시스템도 청와대에서 내보내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며 “대통령 탄핵이라는 불행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우리사회의 적폐를 청산하는 대개혁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추혜선 대변인도 “끝까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오만방자한 태도에 소름이 끼칠 지경”이라며 “대통령으로 있으면서도 국민과 맞서 싸우더니 국민에 의해 파직 당하고서도 국민의 뜻을 인정하지 않고 버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1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사저에 도착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지자들과 웃으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