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성은

현대차,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 참가…아이오닉 EV ‘I 트림’ 출시

엑스포 메인 스폰서로 업계 최대 규모 참가

2017-03-16 10:13

조회수 : 3,9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성은 기자] 현대자동차가 16일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열린 ‘2017 국제 전기 자동차 엑스포’에 참가해 아이오닉 일렉트릭(EV)을 중심으로 한 국내 전기차시장 확대 전략과 아이오닉 EV ‘I(아이) 트림’ 출시를 밝혔다.
 
현대차(005380)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아이오닉 EV에 관심을 갖고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아이오닉 일렉트릭 ‘I 트림’을 기존트림 대비 더욱 합리적인 사양으로 구성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이동수단이라고 설명했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고향 제주에서 새로운 I 트림과 함께 전기자동차 비전을 발표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현대차는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전기차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사진/현대차
 
현대차의 아이오닉 EV는 국내 전기자동차시장에 지난 2016년 6월 출시된 이후 2016년 판매 실적 3749대를 기록, 63.9%의 점유율을 보이며 돌풍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올해 전기차 공모를 시작한 이후 약 한달 반의 기간 동안 지난해 판매량의 72% 수준인 2700대가 넘었다.
 
이번 ‘2017 국제 전기 자동차 엑스포’의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 현대차는 이번 참가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인 306㎡(약 93평) 규모의 전시장과 야외 330㎡(약 100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장의 컨셉을 “Easy to access, IONIQ’라고 정해 방문객들에게 아이오닉 EV의 상품과 편의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아이오닉 일렉트릭 마케팅 요소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월’ ▲아이오닉 일렉트릭 구매 고객의 경험 공유를 위한 ‘아이오닉 트라이브’ ▲아이오닉 자율주행 간접 체험 위한 ‘아이오닉 VR 체험’ ▲아이오닉 자율주행 차량 ▲마이크로 모빌리티 아이오닉 스쿠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및 서비스 시연 등 다양한 전시물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국내 전기차 저변확대를 위해 이번 엑스포를 시작으로 ‘아이오닉 트라이브 캠페인’ 실시한다.
 
‘아이오닉 트라이브 캠페인’은 다소 불편하다고 인식되고 있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 이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편견을 바로잡고자 실 구매 고객의 경험담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는 친환경차량 저변 확대 캠페인이다.
 
이날 출시한 아이오닉 EV ‘I 트림’은 현대차가 지난 2월 출시한 2017년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N(엔) 트림과 Q(큐) 트림에 이은 경제형 모델이다.
 
경제적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과 렌터카 등 사업용 구매 고객을 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아이오닉 일렉트릭 ‘I 트림’은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게 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I 트림’의 가격을 기존 N 트림에서 160만 원 낮춘 1840만원(제주도 기준, 정부와 제주도 지자체 보조금 및 세제혜택 적용 후)으로 책정해 1000만원 대에 구매가능하다.
 
제주도 서귀포시 여미지식물원에서 열린 ‘2017 국제 전기 자동차 엑스포' 방문객들이 현대차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현대차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배성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