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미국 나사(NASA) 본사 빌딩 투자하는 펀드 '눈길'

하나운용 ‘하나나사부동산 투자신탁1호’…부분환헤지 전략으로 안정성 강화

2017-03-23 10:40

조회수 : 8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하나자산운용(대표 차문현)은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국항공우주국(NASA) 본사 빌딩에 투자하여 임대수익을 추구하는 '하나나사부동산 투자신탁1호'를 22일 출시했다.
 
'하나나사부동산 투자신탁1호'는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 에서도 백악관과 국회의사당 남쪽으로 형성된 행정기관 임차 지역인 연방센터(Federal Center)에 위치하고, 미 항공우주국(NASA)이 장기임차 한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여 임대수익을 추구하는 부동산 펀드이다.
 
미국항공우주국 나사(NASA) 오피스는 미 연방정부의 핵심 행정시설들이 입지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워싱턴 D.C.는 미국에서 두번째로 실업률이 낮고 뉴욕 맨해탄 다음으로 부동산 거래가 많은 시장이다. 
 
투자 자산은 미국연방정부의 독립 행정기관인 NASA 본사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맞춤형 건물이다. 1992년 준공 후 20년 임차계약, 2013년에 15년의 재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2028년까지 장기임차가 확정된 건물로 잔여 임차기간은 12년이다.
 
'하나나사부동산 투자신탁1호'는 해외부동산 공모펀드 최초로 원금에 대해 50% 환헤지 전략을 실시하여 환율변동에 노출되는 특성이 있는 해외투자상품에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차문현 하나자산운용 대표는 "최근 트럼프정부의 경기부양정책, 미국 내수경기확대에 따른 경기상승이 기대되는 시점에 하나나사부동산펀드는 저금리 기조에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국내 개인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하나자산운용은 앞으로도 국내 개인투자들에게 전세계 대체투자시장에서 발굴한 매력적인 투자처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나사부동산투자신탁 1호는 오는 23~29일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EB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하나자산운용(대표 차문현)은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국항공우주국(NASA) 본사 빌딩에 투자하여 임대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자산운용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