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병호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입니다.
이재명 "검찰은 정치탄압·경선개입 중단하라"

"성남시 공무원 SNS 글로 시청 과잉수색…타 후보 선거운동 의혹은 유야무야"

2017-03-25 11:14

조회수 : 3,2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검찰은 정치탄압과 민주당 경선개입을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검찰이 성남시청 소속 공무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문제 삼아 시청을 압수수색을 한 데 대한 항의 표시다.
 
이재명 시장은 25일 오전 입장문을 발표, 지난 24일 검찰이 성남시청 공무원의 SNS 활동이 선거법을 위반했다며 시청을 압수수색 한 것에 대해 "어제 성남시청의 한 시간선택 임기제 공무원이 저에 대한 지지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는 이유로 압수수색을 받게 된 데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유감의 뜻을 전한다"면서 "그러나 검찰은 민주당의 호남권 ARS 투표가 시작되기 하루 전, 전격적으로 성남시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고 사건과 관련 없는 부서까지 조사하는 과잉수색을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번 압수수색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고발 하루 만에 전격 감행됐다"며 "검찰이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종북몰이, 우석대 학생 식사제공과 제주에서의 지지 선언 조작 의혹 등 다른 선거법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차일피일 조사를 미루면서 유독 저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압수수색을 진행, 노골적 정치탄압과 선거개입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장은 또 "저에 대한 정치탄압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 2016년에는 SNS 소통관 활동을 문제 삼았고, 2014년 지방선거 때는 국정원이 정치사찰을 감행했으며, 민선 6기 재임 초에는 종북몰이로 파상 공세를 펼쳤다"며 "만약 지금까지 저에게 어떠한 문제라도 있었다면 지금 이 자리에 서지 못했을 것"이라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적폐청산의 핵심은 재벌 개혁과 검찰·국정원 등 권력기관의 개혁"이라며 "저는 지금처럼 정치검찰과 죽을 힘을 다해 맞서 싸울 것"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지난 23일 선거위가 성남시 소속 한 공무원이 SNS 이용해 이 시장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자 검찰은 다음 날인 24일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했다. 이에 25일 시청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고발된 임기제 공무원은 업무정지와 직위해제 등 신분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며 "오는 28일에는 6급 이상 공무원 80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이 지켜야 할 행위기준' 등 공직선거법 직무교육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이재명 성남시장. 사진/뉴시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최병호

최병호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