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요즘 즐기는 게임1-슈퍼로봇대전v

2017-03-30 17:56

조회수 : 1,6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제가 요즘 즐기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일찍 퇴근을 한다던가 아니면 주말에 할 일이 없다던가 그럴 때마다 게임을 합니다. 재밌으니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슈퍼로봇대전v입니다. 제가 초등학교인가 중학교인가 제일 처음 봤을 때 정말 뭐랄까 로망이었습니다.
 
여러가지의 로보트들이 한 공간에 등장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멋있었거든요.
 
하지만 일본어라는 압박 때문에 제대로 즐겨본적이 없었습니다.(나름 제2외국어가 일본어였음에도...)
 
?그래서 게임이 나오자마 바로 샀습니다! 이 게임 자체가 한글화가 된 것은 처음이니까요!(OG나 그런것들은 제외)



?여튼 이 게임의 최대 장점은 자기가 어렸을 때 만화로만 보던 로보트들을 직접 움직이고 한 자리에서 다 볼 수 있다!라는 점일겁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다양한 연출도 심금을 울리기도 합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이것일겁니다. 어떤 좋은 것들이라도 여러번 보면 질리는 경우가 생기죠. 역시나 이 게임도 반복되는 영상들로 인해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대신 자신의 취향대로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키우면서 반복에서 오는 지루함을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다는 점이죠.



만약 플레이스테이션(PS)가 있다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 시절 자신이 열광을 했던 그들을(로보트) 직접 한글로 볼 수 있다는 그 메리트는 정말로 최고니까요!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