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아진엑스텍, 중국 국진로봇기술유한공사와 MOU 체결

6축 산업로봇용 제어장치 및 진동 테스트 베드용 제어장치 시스템 제안

2017-04-21 11:26

조회수 : 2,4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아진엑스텍(059120)은 지난 20일 중국 절강성 항주 국진로봇기술유한공사와 공동 R&D 성과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산업자동화 모션제어 업체인 아진엑스텍은 국내 최초로 모션 제어 칩(시스템반도체)과 운영 S/W 기술을 개발한 모션 제어기술 분야의 대표기업이다.
 
이번 MOU는 로봇산업 시장 창출 및 부품경쟁력 강화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중국에서의 미팅을 통해 국제공동 연구개발(R&D), 전략적 제휴 등 한-중 로봇기업간 협력방안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그 결과 양사가 공동개발→구매, 공동개발→제3기업 공동 판매 등 상호 win-win형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하는 MOU가 체결됐다. 제안된 아이템은 6축 산업로봇용 제어장치 및 진동 테스트 베드용 제어장치 시스템이다.
 
아진엑스텍은 이번 MOU가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절강성 정부는 지난 2013년부터 로봇산업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항주에는 중국의 IT산업과 로봇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100만평 면적의 로봇시티, 로봇테마파크를 건설하고 있다.
 
김창호 아진엑스텍 대표이사는 "중국 정부 및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탄탄하게 구축해 한중 기업의 공동 R&D와 성과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새로운 시장개척 및 기술분업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국진로봇기술유한공사 왕국성 대표이사(왼쪽)와 아진엑스텍 김창호 대표이사 모습. 사진/아진엑스텍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