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미용 귀성형으로 돌출귀, 칼귀, 누운귀 교정과 성형을 동시에

2017-04-24 10:23

조회수 : 3,8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흔히 소리를 듣는 것이 귀의 역할이라고 생각하지만, 미용의 역할도 빼놓을 수 없다. 귀는 얼굴 양옆에 위치해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에 따라 눈이나 코에도 이상적인 비율과 모양이 존재하듯이 귀에도 성형학적인 황금비율이 존재한다.
 
선천적 원인이나 후천적 요인으로 정상적인 귀 모양과 거리가 먼 것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타인의 시선이 귀로 집중되는 것 같은 느낌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다. 모자를 쓰거나 긴 머리로 귀를 가리는 등 헤어 스타일에 제한이 생기거나 용모에 대한 자신감 하락 등 귀 모양에서 비롯될 수 있는 콤플렉스는 한둘이 아니다. 이런 대표적인 귀의 모양으로는 돌출귀, 칼귀, 누운귀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어떠한 귀 모양이든 케이스에 맞는 복합적 수술을 진행하여 개개인의 얼굴과 가장 조화를 이루는 귀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귀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성형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과 균형을 이루는 귀나 이상적인 귀로 모양을 교정하여 인상까지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특이한 귀 모양으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으며, 이에 단정한 헤어 스타일이 필요한 서비스업 관련 종사자에게도 호응이 좋다.
귀가 앞쪽으로 넓게 펼쳐져 있거나 튀어나온 돌출귀, 귓불이 날카롭게 아래로 당겨져 보이는 칼귀 등의 선천적은 귀는 물론, 귀걸이 착용 등의 후천적인 원인으로 모양에 변형이 온 귀도 귀성형을 통해 교정과 성형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귀성형은 미용성형의 한 가지로 자리 잡은 수술이지만, 자칫 구조적인 부분까지 건드리게 되면 귀의 연골판에 손상과 변형 일어날 수 있으므로 숙련된 전문의의 기술력이 요구되며, 이를 통해 전체적인 모양을 잡아나가야 한다”고 설명하며, “섬세한 수술은 물론, 봉합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 눈에 띄는 흉터가 남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