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준상

HMC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 오픈

바이오 인증, 화상통화 등 본인인증 방식 도입해 간편성과 보안성 강화할 예정

2017-04-28 14:28

조회수 : 3,06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준상 기자] HMC투자증권(001500)은 영업점 방문 없이 신규 계좌개설 등 다양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디에이치 온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에이치 온리는 HMC투자증권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온라인 계좌개설’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신분증 촬영 후 전송, 실명확인 등의 절차를 걸쳐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계좌개설 후에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채팅을 통해 다양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또 기존 MTS와의 연동을 통해 뱅킹, 매매뿐만 아니라 IRP연금몰로 연결돼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HMC투자증권은 모바일 지점(Mobile Branch System)을 목표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으며, 가입자가 지점을 많이 찾는 이유를 조사해 이를 시스템에 반영했다. 그 결과 증권사 최초로 카드 분실 해제나 재발급, 오류 비밀번호 재설정 업무가 가능하게 됐다.
 
한편, 디에치이 온리는 바이오 인증, 화상통화 등의 본인인증 방식을 도입해 간편성과 보안성을 강화할 예정이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석 HMC투자증권 Retail 사업본부장(전무)은 “지점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시간과 거리의 제약 없이 모두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HMC투자증권의 모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HMC투자증권 디에이치온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는 5월 초 오픈 예정이다.
 
사진/HMC투자증권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권준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