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통신3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사은품 제공에 주목

2017-05-01 10:00

조회수 : 6,6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불과 15년 전만 하여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전화 모뎀을 기반으로 PC 통신을 즐겼다. 이후 지금의 KT, LG, SK 인터넷가입은 초고속인터넷보다 기가인터넷 시대를 열었다. 기가인터넷은 기존 100Mbps의 초고속 인터넷보다 최대 10배 빠른 1Gbps의 속도를 자랑한다. 1GB에 달하는 대용량 콘텐츠를 10초 정도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속도이다.
 
이렇듯 LG, SK, KT 인터넷신청, 설치는 과거 달리 일반 사용자들도 고용량 콘텐츠를 쉽게 접하고 있어 기가인터넷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에 전국 LG SK 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요즘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해 본사와 동일한 요금으로 기가인터넷을 저렴하게 사용하면서 각종 LG, SK, KT 인터넷TV결합상품을 비교한 후 결합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스마트 컨슈머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설명했다.
 
인터넷 신규 가입 시 LG, SK, KT 인터넷 설치 신청을 하게 되면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 조건에 따라서 단통법 기준인 최대 35만원 이하 선으로 상품권을 포함하여 제공 받아 볼 수 있다.
 
허나 KT, SK, LG 인터넷사은품을 주는 인터넷가입 업체가 증폭하면서 단통법 기준을 준수하지 않고 불법적인 과장 광고 및 홍보를 하는 업체가 개중 생겨나면서 이로 인해 소비자가 피해를 당하는 문제가 발행하고 있다.
 
이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은 업체 중 인터넷현금지원 금액과 관련하여 터무니 없는 조건을 제시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예의주시해야 한다. 일례로 LG, SK, KT 인터넷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 중 최대 80만 원 이상을 지원해주겠다고 하는 업체는 과장 광고를 하는 업체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인터넷비교사이트 홈페이지 상에 현금 사은품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곳 역시 의심해볼 만한 여지가 있어 단통법 기준 최대 35만 원 이상의 인터넷가입 현금을 지급해주겠다고 현혹하는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는 선정할 때 선택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 SKT, LG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가입의 결합상품 비교는 본사 경력을 보유한 상담원이 배치되어 있는 곳이어야 한다. 또한, 인터넷 추천이 객관적이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수수료가 높은 인터넷결합상품으로 가입 유도하는 업체가 있으니 소비자는 이를 유의할 필요가 있다.
 
2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업계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의 경우 인터넷가입 업계 중 상담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8.7점의 점수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 받았으며 이러한 이면에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실행을 통한 즉각적인 정보 제공에 있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있어 전문성 및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인터넷서포터는 무엇보다도 소비자가 요망하는 사항인 인터넷가입 꿀팁과 현금 사은품 지급 서비스에 주력한다. 또한, 해당 업체는 1:1 맞춤형 최저 요금 설계를 중심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무료 전화 상담, 온라인가입 신청 그리고 홈페이지 문의게시판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