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생활가전 렌탈 위해 '렌탈가격비교사이트' 이용자 증가

2017-04-30 23:58

조회수 : 5,8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을 구입하기 위해 소비자자들은 다양한 렌탈 브랜드와 온라인 대리점 등을 알아보면서 혼란스럽기 쉽다.
 
이에 이들 생활가전 렌탈을 위해 가교비교사이트에서 도움을 얻으려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종합 렌탈 가격비교사이트 미스터렌탈 측에 따르면 생활가전 제품의 월 렌탈료는 본사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본사, 홈쇼핑, 온라인 대리점 모두 동일하며 각 브랜드 본사에서 월 렌탈료를 정하기 때문에 월 렌탈료는 대리점마다 다를 수 없다.
 
‘본사직영’, ‘공식접수처’, ‘총판’ 이라는 쇼핑몰들은 접수 대리점이기 때문에 어디에서 정수기렌탈 신청을 하던 설치부터 관리, A/S는 본사에서 처리한다.
 
또 렌탈료를 할인받고 싶다면 제휴카드 할인이 유일한데 각 브랜드 제휴카드로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전월 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차등 할인이 적용된다.
 
단독몰과 종합몰 중 어디서 렌탈 신청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LG전자, SK매직(동양매직), 청호나이스, 쿠쿠전자 등 여러 가지 브랜드별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비데 등의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같은 종합몰이 편리하다.
 
해당 브랜드만의 단독몰들은 제품이 한정돼 있으며 비교 상담을 받기 어렵지만 최근 인기가 많은 종합 렌탈 쇼핑몰에서는 여러 브랜드별 렌탈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해보고 맞춤 상담, 사은품이나 렌탈료 지원 등이 가능하다.
 
정수기렌탈 전문 미스터렌탈 관계자는 “생활 가전 렌탈은 보통 36개월이 의무사용 기간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과 용도 맞추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정수기의 경우 가정용 정수기는 물탱크 청소가 필요 없는 위생적인 미니 직수형 정수기, 냉온 정수기 렌탈이 대부분이지만 사무실, 업소용으로는 스탠드형 대용량 정수기 제품들이 렌탈되고 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함께 렌탈해야 한다면 패키지 할인 등을 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