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박승근 원장, “지방흡입과 가슴지방이식은 성형외과 시술에 따라 결과 달라”

2017-05-24 20:48

조회수 : 5,98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제 낮이 되면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여름이 다가오고 뜨거운 햇볕 때문에 짧은 옷차림이나 몸매가 들어남에 따라서 몸매관리에 열중하는 여성들이 늘어가고 있다.
 
몸매관리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꾸준하게 해야 하지만,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며, 열심히 한다고 하더라도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맞춰 요즘은 많은 이들이 단기간에 S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택하고 볼륨을 주기 위해서 가슴성형을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확한 정보가 없이 지방흡입이나 가슴성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는 문제점이 있다. 그래서 중랑구에 위치한 성형외과 청담준의원 박승근 원장에게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서 자문을 구해 보았다.
 
Q . 지방흡입의 부작용은 무엇인가?
A . 지방흡입은 정확하게는 지방 흡인술은 진공 펌프를 이용하여 지방을 흡입하여 제거하는 것인데, 섬세하게 하지 않는다면, 혈청종, 체액 불균형, 혈관 손상 게다가 울퉁불퉁해지는 피부 표면까지 일어날 수 있다.
 
Q . 그렇다면 부작용을 방지하는 방법은 있는가?
A . 현재 지방흡입은 두 가지 방식을 택하고 있는데, PAL과 SAL이다. PAL은 기계식으로 시술자가 편하게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되며, SAL은 수동식으로 시술자의 실력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그만큼 정확하고 섬세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피부 괴사나 혈관 손상, 울퉁불퉁해지는 피부표면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Q . 가슴 보형물과 가슴지방이식, 두 가지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A . 가슴 보형물은 절개 후에 속에 보형물을 넣는 방법으로 생착과 상관없이 지속적인 유지가 되지만, 안에서 터질 위험과 촉감과 모양에서 자연스럽지 못 한 부분이 있다. 그에 비해 지방이식은 생착만 된다면 자연스러운 촉감과 자신의 몸에서 채취하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더라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절개가선이 필요 없어 흉터가 남지 않는다.
 
중랑구 성형외과 청담준의원 박승근 원장은 마지막으로 “성형수술을 할 땐 무엇보다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싶고 안정적인 방법을 택해 자신의 몸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