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 박근혜 정부 장관들과 오찬…"정권 유한하나 조국은 영원"

국정운영 연속성 강조…"문재인 정부 첫 내각으로 협력 당부"

2017-05-26 16:16

조회수 : 3,9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된 국무위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면서 “편안하게 새 정부에 이어져야 할 것과 개선돼야 할 많은 것들을 조언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국무위원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여러분은 엄연한 문재인 정부의 장관들”이라며 “국정 운영의 연속성은 매우 중요하며 이런 차원에서 국무위원 여러분이 도와주기 바란다. 정권이 바뀌긴 했으나 단절돼서는 안 되고 잘한 것은 이어져야 하고 문제가 있는 것은 살펴서 보완하고 개선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제일 먼저 만나야 할 분들인데 인수위 없이 시작하다보니 경황이 없어 늦어졌다”며 “국정 공백과 혼란, 심지어는 국정이 마비될 수 있었던 어려운 시기에 국정을 위해 고생하신 것에 감사를 표하고 싶어 오늘 모셨다”고 오찬을 마련한 배경을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가 박근혜 정부 전체를 어떻게 평가하든 각 부처의 노력들을 연속성 차원에서 살려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권은 유한하나, 조국은 영원하다“고 거듭 협조를 부탁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에게 “모든 회의 때 논의되는 정책의 이력을 항상 설명해 달라. 그 정책의 판단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찬에는 공석인 법무부와 문화부 장관을 제외한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된 16개 부처 장관 전원과 장관급으로 국무회의 참석 대상인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박수현 대변인이 배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국무위원들과 오찬 간담회가 열린 청와대 인왕실에서 유일호(왼쪽)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