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지하

ab@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분양

전용 59~140㎡ 총 1773가구 대단지…이달 31일 1순위 접수

2017-05-28 11:19

조회수 : 7,3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대림산업(000210)이 경기도 의정부시에 짓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분양에 나섰다.
 
28일 대림산업은 지난 26일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록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330가구 ▲59B㎡ 111가구 ▲59C㎡ 107가구 ▲74A㎡ 477가구 ▲74B㎡ 145가구 ▲74C㎡ 190가구 ▲84A㎡ 208가구 ▲84B㎡ 201가구 ▲140㎡ 4가구 등이다. 99% 이상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난해 10월 분양한 1차와 함께 총 3334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특히 앞서 분양한 e편한세상 추동공원이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되면서 2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의정부 추동공원에 들어서는 마지막 아파트라는 희소성까지 갖췄다.
 
이 단지는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추동공원은 여의도공원(약 23만㎡)의 5배가 넘는 총 123만여㎡의 대규모 부지에 조성되며 2020년 완공 예정이다. 공원은 해날광장, 연포지목원, 도당화원, 민락화원 등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해날광장은 실내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이 들어서 계절에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연포지목원은 만남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꾸며지며 연포놀이마당, 고인돌암석원, 테크산책로 등 사계 초화류와 어우러진 테마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당화원은 야외학습장, 거북놀이터, 솔향마당 등 꽃들이 만연한 정원으로 조성돼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문화의 장으로 꾸며진다. 민락화원은 노강전망대가 조성돼 추동공원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공원 전체가 단지에서 산책로로 연결되기 때문에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추동공원 북측에 단지가 있어 남동·남서·남향으로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여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입주 전 완공예정으로 단지 입주민들은 입주 즉시 공원을 이용할 수도 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의정부 경전철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며, 환승을 통해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쉽게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의정부IC를 통한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의정부~구리~천호로 이어지는 43번 국도가 있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주목할만 하다. 서울 강남권과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또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가 내달 30일 개통되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사업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사업비 총 1조7000억원에 이르는 복합문화융합단지도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단지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YG글로벌 케이팝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테마파크 등 관광, 문화, 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다. 또한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백시티가 오는 2019년 초 착공될 예정으로 시티 내 조성될 대형쇼핑센터, 직업체험관, 복합문화센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의정부 핵심생활권인 금오지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금오지구 상업지구 인근에 있어홈플러스 등 행정타운 상권과 은행가 이용이 편리하다. 또 행복로 시민광장을 따라 발달된 젊음의 거리, 로데오거리 상권과 신세계백화점, CGV, 의정부 제일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위치한 의정부 백병원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의정부시에서 '방과후 및 토요프로그램 영어거점 체험센터'로 지정한 새말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의정부 내에서 대상이 되는 초등학교는 새말초와 호원초가 전부다. 새말초의 '새말EFL센터'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영어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의정부 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의정부과학도서관, 신곡중, 영석고 등이 있어 학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시스템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원격으로 집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밖에서 거실조명 밝기, 난방 등을 조정할 수 있다. 또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설계를 적용해 단열성능을 높였다.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대폭 줄였다.
 
커뮤니티시설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키즈룸이 있는 라운지 카페,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조성된다. 손님, 친지 등이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 1차보다 좋은 입지와 상품으로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공을 들였다"며 "여기에 추동공원 속 마지막 단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성공적인 청약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약접수는 이달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내달 1일 2순위를 받는다. 이어 당첨자 발표는 8일, 계약기간은 13~1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석경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신지하 기자 sinnim1@etomato.com
 
  • 신지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