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지하

ab@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금호건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이달 분양

대형 개발호재와 풍부한 생활·교육·교통 눈길

2017-06-21 18:20

조회수 : 7,1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지하기자] 금호건설이 이달 중 경기도 수원시 호매실지구에서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분양에 나선다. 호매실 택지지구에서 임대를 제외한 마지막 분양단지로 희소성이 높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금호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 C4블록에서 짓는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를 이달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2㎡와 85㎡ 등 2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총 53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최근 수원 호매실지구는 분양권 웃돈이 높게 형성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기준층 기준으로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의 전용 84.88㎡는 지난 5월 3억691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3억2700만원 대비 421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인근의 '호매실 호반 베르디움' 전용 84.99㎡는 지난 3월 3억827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 3억2530만원 대비 5740만원의 웃돈이 형성됐다.
 
대규모 개발호재도 기대된다. 우선 2019년 완공 예정인 수원 R&D 사이언스파크는 대규모의 일자리 창출과 다수의 국가연구기관 및 연구소 유치가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신분당선 연장사업의 일환인 호매실역이 계획돼 있고 수인선 고색역(예정) 등의 교통 호재도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는 최근 개통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지나는 호매실IC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사당행 광역버스를 통해 서울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호매실지구 내에는 홈플러스가 있다. 수원역 롯데몰뿐 아니라 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모여 있는 권선행정타운과도 가깝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공립능실유치원과 능실초, 능실중이 한 곳에 모여 있다. 도보로 3~5분 이내 거리다. 또 학생과 주민 모두 이용 가능한 호매실도서관도 가까이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춰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우선 단지 정면에 칠보산을 품고 있고 입주민의 운동 및 산책 공간으로 조성된 몰다미공원과 수변공원도 들어서 있다. 이는 호매실지구를 대표하는 공원형 단지로 실수요자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으로 관리비 절감은 물론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까지 받아 자연진화적인 요소를 더했다.
 
금호 어울림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4베이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했다. 여기에 전 세대 남향배치로 칠보산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과 함께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알파룸(확장형)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전용률 최고 78%로 넉넉한 내부공간과 용적률 170.5%로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79-7번지에 마련됐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신지하 기자 sinnim1@etomato.com
 
  • 신지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