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여름 휴가를 위한 가슴성형, 주의사항을 정확하게 알아야

2017-06-22 16:42

조회수 : 4,1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직장인 윤씨(28세, 가명)씨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 때문에 고민거리가 늘었다. 평소 마른 몸매였던 윤씨는 볼륨감이 부족해 부쩍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당당하게 다니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통해 봉긋한 가슴을 만들고자 노력했지만 번번히 실패한 윤씨는 가슴성형을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이처럼 여성스러운 몸매를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가슴 볼륨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해 쉽게 개선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슴성형을 염두에 두고 있다.
 
매력적인 몸매가 경쟁력이 된 시대에 여성스러운 몸매를 갖추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대다수의 경우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지고 있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나 수유 후 처지고 작아진 가슴으로 인해 가슴성형을 생각해보는 이들이 많다. 특히 가슴성형은 최근들어 많이 보편화되고 거부감이 낮아진 추세다.
 
2016년 국제미용성형학회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가슴확대수술은 쌍꺼풀 수술보다 많이 시행되는 성형수술로 알려졌다. 그만큼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선호하는 마음은 인류 보편적인 가치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성형수술 중 가슴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숙련도가 높은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진행 전 비용 보다는 안전성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구형구축이나 보형물 파손 부작용, 2차 감염 등의 위험이 존재하는 만큼 수술을 받고자 하는 병원의 시설과 규모, 수술 장비, 성형외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저렴한 가격의 이벤트에 현혹되지 않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철저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담동에 위치한 위쉬성형외과 김지연원장은 “ 많은 보형물들과 수술법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보형물을 전문의가 제대로 그 특성을 알고, 환자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서 권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수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후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김원장은 “수술의 노하우는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많은 환자들의 수술과 그 만족도를 통해 얻어지는 것이며 또한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깊은 공감과 더불어 환자의 콤플렉스와 상처받은 마음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