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건

[국민안전처] ‘차바’ 피해복구사업 우기 전 마무리 총력

2017-06-29 17:48

조회수 : 1,53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올 여름철 우기와 태풍 내습 전에 지난해 10월 태풍 ‘차바’ 피해를 입은 지역의 피해재발 방지를 위해 집중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우리나라를 강타한 태풍 ‘차바’로 인해 경남, 울산 등 남부 지방에서는 큰 피해가 발생하여, 정부는 4,704억 원의 예산을 긴급 투입하여 복구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17. 6월 현재, 재해복구사업 총 2,771건 중 2,308건은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463건은 공사가 진행 중이다.


피해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복구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에 총력을 다하는 한편, 부득이 올 8~10월 태풍 내습 시기 까지 진행되는 복구사업장에 대해서는 철저한 사전대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따라서 국민안전처는 복구사업장 피해재발 방지를 위해 지난 5월 국토부, 해수부 등 관련 부처와 민간전문가가 참여한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해복구사업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수부가 추진 중에 있는 감천항 등 6개 항만시설의 복구사업은 항구적인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실시설계와 피해재발 방지대책을 강구하고 내년까지 복구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지자체가 실시하는 하천·도로 복구사업은 대부분 7월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나, 공사기간이 장시간 소요되는 중·대규모 사업의 경우 올 여름 피해재발 방지를 위한 사전조치를 시행 중에 있다.


이를 위해 하천공사는 준설작업과 교량·제방의 취약구간 정비를 먼저 실시하고, 도로공사는 절개지나 비탈면 등 위험요소들에 대하여 낙석방지시설, 배수로 정비 등의 안전조치를 우선 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안전처는 7월 초부터 부진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하여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재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중점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안전처 전만권 재난복구정책관은 “관계 부처, 지자체와 적극 협조하여 복구공사현장의 피해재발 방지와 주민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신건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