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시 유의사항

2017-07-25 12:14

조회수 : 70,75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우리 몸 안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것이 바로 단백질이다. 체내 단백질의 30~40%는 콜라겐으로 구성되며, 얼굴이나 피부 뼈 연골 등 우리 몸 전체에 고루 분포하고 있다.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 사이를 이어주는 다리와도 같은 역할을 한다.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피부노화는 물론 여러 가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체내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 점점 줄어들기 시작해, 갱년기 이후 여성에 있어 급격히 감소하는 현상을 보이게 된다. 최근에는 몸속 콜라겐이 부족해질 때 어떻게 채울 수 있는지, 먹는콜라겐 효과는 어떤지에 대한 여러 논문들이 발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 식약처에서는 피부보호 및 보습에 대해 먹는콜라겐 효능을 개별 인정한 사례도 있다.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콜라겐 영양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나 안전한 검증을 받지 못한 제품을 잘못 활용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어떤 성분의 물질과 함께 섭취하느냐에 따라서 어떤 효과를 얻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는 일반적으로 어류콜라겐, 생선콜라겐 등으로 알려져 있다. 생선껍질 등에서 콜라겐 성분을 추출하며 머리카락 굵기의 1/10,000 크기라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 섭취된 피시콜라겐은 체내에서 분해와 재합성의 과정을 거쳐 피부진피까지 도달하게 되는데, 이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성분이 비타민C이다.
 
콜라겐 글로벌 제조업체 프랑스 WEISHARDT INC의 공식수입원 (주)서우코리아는 프랑스산 저분자 피시콜라겐 펩타이드 가루와 영국산 DSM 비타민C 분말을 주원료로 하여, '절대콜라겐 (Absolute Collagen)' 브랜드의 제품을 런칭하였다.
 
이 제품은 과립형태라 물에 잘 녹고, 무색에 가까우며 어취가 적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콜라겐과 비타민C를 따로 섭취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는 평이다.
 
콜라겐은 피부 뿐만 아니라, 치아잇몸과 관절연골의 주요 구성 성분이기에 다양한 연령층에 도움이 된다. 효율판매처는 '절대콜라겐' 검색시 확인 할 수 있으며, 현재 소비자 감사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