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연령대 불문 필수 동안시술 스컬트라 엘란쎄 필러

2017-09-21 10:00

조회수 : 3,72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인상인 ‘동안’은 타고나기도 하지만 평소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결정되기도 한다. 피부는 연령에 따라 그 특성이 다르며 노화의 정도도 다르기 때문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를 원한다면 각각의 연령에 맞도록 피부 특징을 살펴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우선 20대 젊은층의 경우 피부 건강을 과신하고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데 이때의 습관과 피부 건강이 앞으로의 피부를 좌우하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이다. 특히 최근에는 로드샵과 같이 저렴한 브랜드를 통해 일찍 메이크업을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 메이크업을 일찍 시작하면서 기초 관리나 클렌징에 소홀하면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젊은층이라면 우선 외출을 할 때 잊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며, 세안 후에는 피부가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 등 올바른 피부 관리 습관을 들여야 한다.
 
30~40대는 피부 노화가 점차 눈에 드러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며, 수분이 부족해 건조함도 쉽게 느낀다. 또 기미나 잡티가 더욱 짙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이러한 시기에는 기본적인 관리에 충실한 한편, 노화 방지를 위한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평소 보습에 각별히 신경 쓰면서 미백이나 주름 개선 등 각각의 상태에 맞는 기능성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50대 이후는 주름이나 잡티, 기미 등이 확연하게 드러나는 시기다. 또 피부 탄력도 현저히 떨어져 피부가 처지며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기도 한다. 이 시기에는 기본적인 관리와 더불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좀 더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동안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서서히 볼륨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가 가능한 일반적인 필러와는 다르다. 스컬트라는 볼륨이 자연스러워 보이며 2년 이상 효과가 유지되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컬트라 시술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1병(vial) 속 PLLA성분 함량인데, PLLA성분은 피부조직과 세포를 자극해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생성하고 볼륨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보통은 스컬트라를 액체로 알고 있는 경우도 많지만 스컬트라는 분말 형태로, 시술 전 희석을 해서 사용한다. 이때 희석 비율에 따라 PLLA성분이 달라져 효과에도 차이가 생긴다. 따라서 스컬트라 시술을 선택할 때는 한 명의 환자에게 적량의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HA필러와 스컬트라 장점을 취합한 4세대 필러로 엘란쎄 필러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 역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 시술 받아야 한다.
 
이원신 웰스피부과 원장은 “노화는 막을 수 없는 현상이지만 젊을 때부터 자신의 연령대에 맞는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노화를 충분히 늦추고 동안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라며, “또한 평소 피부 관리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 역시 동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