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얼굴 작아지는 법? 작고 입체적인 얼굴형 완성하는 이마성형 관심 늘어

2017-10-17 15:24

조회수 : 6,0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키가 작아도 얼굴의 크기가 작아 보이면 얼굴 전체적인 균형이 바로잡히고 아담한 느낌을 준다. 아름다운 이목구비만큼이나 비율이 중요시 되는 요즘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이마성형을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는 얼굴의 바탕이 되는 부위로 코와 더불어 얼굴의 균형을 담당한다. 이마가 너무 넓으면 부담스런 인상, 반대로 너무 좁으면 답답한 인상을 연출하는 것만 봐도 이마가 인상에 크게 관여함을 알 수 있다. 적당한 이마 넓이와 볼륨, 그리고 라인이 바로 잡히는 것만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완성할 수 있다.
 
이마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성형, 시술이 존재한다. 대표적인 것이 인공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적인 방법과 지방이식 또는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적인 방법이 있다.
 
하지만, 수술과 시술적인 방법 모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모두가 원치 않는 부작용 문제다. 인공 보형물을 사용한 이마수술은 이마의 높이 라인 등을 개선할 수 있지만 면역 반응에 의해 이마에 물이 차거나 피가 고이는 등의 부작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인위적인 이마라인을 형성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가 있다.
 
지방이식, 필러와 같은 이마시술은 절개 없이 이마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지만 반복 시술 과정에서 흡수가 불균형하게 진행되어 울퉁불퉁한 이마라인이 형성되는 사례가 있으며 짧은 유지기간으로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렇듯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이마성형이 주목 받고 있지만 그만큼 주의해야 할 점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좀 더 안전한, 장기적인 만족을 이룰 수 있는 성형 방법에 대해 김남복 케이아트성형외과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알아봤다.
 
이마성형을 찾는 고객이 많은지?
얼굴 작아지는 법, 동안 얼굴, 인상 개선 등 다양한 이유로 이마성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형을 결심했다면 개인의 인상과 얼굴 비율에 맞는 디자인 계획과 장기적인 만족을 도모할 수 있는 성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마성형으로 얼굴이 작아질 수 있는지?
근본적으로 얼굴의 크기가 작아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마의 넓이와 얼굴의 비율이 잘 맞는다면 같은 면적의 얼굴 크기더라도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 컨투업 메이크업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전한 이마성형이란?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을 해결하기 위해 성형술의 발전도 꾸준히 진행되어 왔습니다. 더 이상 이마성형에 인공 보형물이 필수적이진 않습니다. 이마의 피부를 거상해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이마의 라인과 볼륨을 개선할 수 있고 해당 성형 방법은 이마에 보형물과 삽입물로 높이, 라인 개선을 이루는 것에서 한층 나아가 이마의 넓이, 눈썹 뼈의 높이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눈썹 뼈 돌출 문제도 해결을 자세히 설명한다면?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은 눈썹 뼈 돌출이 과하지 않지만, 간혹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가 있습니다. 눈썹 뼈가 돌출 되어 있을 경우 강하고 고집 센 듯 한 인상을 연출하고 울퉁불퉁한 이마라인을 형성하는데 본원에서는 이마성형 과정에서 내시경을 활용해 개인 인상에 맞게 눈썹 뼈를 일정량 깎아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김남복 케이아트성형외과 원장은 “인공 보형물을 사용한 이마성형 후 부작용이 발생해 본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장기적인 만족과 자연스런 디자인을 위해선 자신에게 맞는 성형 방법인지 면밀히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