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휜코성형, 휘어진 코의 기능적 개선도 고려해 진행 필요

2017-12-11 09:00

조회수 : 4,6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람마다 얼굴형이 다르고 눈의 모양이 다르듯이 코도 모양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있다. 콧대가 낮은 경우, 코끝이 들린 들창코, 코볼이 넓은 복코, 콧대가 옆으로 휘어진 휜 코 등이 있다. 다양한 코의 모양에 따라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코성형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코는 우리의 얼굴의 가운데 위치해 있어 첫인상을 결정짓기도 하고 코의 변화 하나로 전체적인 인상 변화도 줄 수 있을 만큼 얼굴에서 중요한 부위이다.
 
특히 휘어진 코는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코골이, 코막힘, 만성두통 등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을 유발할 수 있기도 하여 기능적인 면에서도 개선이 필요한 수술이기도 하다.
 
휜코수술은 코의 휜 정도, 위치, 비중격만곡증의 여부 등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게 진행이 되고, 휜코성형비용도 다르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진행하지만 코가 휜 정도가 심할 때는 코 뼈 절골 등의 복합적인 방법에 따라 진행이 되므로 휜코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휜코성형은 구조적 원인을 먼저 파악하고 외부의 코 수술을 통해 바로 잡아야 하며 무엇보다도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휜코성형잘하는곳에서 전문의와의 신중한 상담을 받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강조 했다.
 
휜코성형수술을 진행하고 난 후 3주 동안은 음주, 흡연, 사우나, 찜질방, 무리한 운동 및 안경착용을 삼가해야 하며 이는 개인의 상화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등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니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