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한일진공, 암호화폐 사업 추가 투자…거래소 지분 늘려

2017-12-11 14:15

조회수 : 1,35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한일진공(123840)은 11일 공동 투자자인 케이피엠테크 및 디지탈옵틱과 암호화폐 거래소 KCX의 지분을 추가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주 투자로 KCX 최대주주인 한일진공의 지분율은 3.3% 증가한 22.3%가 됐다. 디지탈옵틱 및 케이피엠테크는 각각 6.4% 증가한 11.9%씩 보유하게 돼 한일진공 및 공동 투자자들의 총 지분율은 46.1%가 됐다.
 
한일진공 관계자는 “암호화폐 사업 확장을 위해 추가적인 투자를 단행했다”며 “향후 KCX의 안정적 운영 및 사업확대에 필요한 투자에도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CX는 최근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Single Sign On 프로세스’ 및 외부 침입 및 디도스 공격에 대비한 보안 시스템의 시험 가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내달 10일 고객 서비스 및 고객 자산 관리 등을 위한 시험 가동을 거쳐 30일 공식 개장할 예정이다.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도 출시한다.
 
정부의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 움직임과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 장치 마련 및 불법 거래 방지를 위한 방안 등 현재 정부에서 논의 중인 거래소 허가 기준이 확정되면 관련 규정을 충족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