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교원웰스,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인증

2017-12-15 13:42

조회수 : 1,7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교원웰스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로, 획득 기업은 2년마다 고객 서비스 운영과 개선 실적, 고객 서비스 개발과 시행 현황 등 평가를 통해 재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교원웰스는 이번 인증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이 안정화 단계에 들어섰다고 설명했다.
 
교원웰스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고객서비스부문장(CCO)을 서비스·품질전문가로 신규 영입했으며, 모든 조직과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지향으로 체계화하는 등 CCM을 전사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품 연구개발과 서비스 기획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원웰스는 ▲VOC·AS 처리 현황 지표화 관리 ▲고객 관점 문제점 분석·소비자 수용조사 실시 ▲A/S 진행 시 다른 제품도 사전 점검해주는 'OST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또한 고객불만처리와 분쟁해결기준 등을 고객 입장에서 쉽게 공지하며, 자체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진단하는 서비스평가지표 'Wells-SQI'를 운영하는 점도 인정받았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 지향적 경영활동을 펼친 결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예방활동과 사후구제활동의 관리를 넘어, 지속가능한 공유가치를 만들어가는 교원웰스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교원웰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