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에 200억 지분투자…10.43% 확보

전략적 협력 관계 강화

2018-01-17 18:40

조회수 : 6,6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7일 액션스퀘어에 총 20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 및 코어 장르 모바일 게임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액션스퀘어의 제3자 배정 유상 증자에 참여해 100억 규모의 신주를 취득하고 100억 규모의 구주를 매입 함으로써 액션스퀘어의 지분 총 10.43%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투자로 카카오게임즈는 액션스퀘어의 검증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한 코어 장르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 등 보다 균형 잡힌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된다. 여기에 액션스퀘어가 개발 중인 다양한 신작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도 전략적 협력을 계속해 대작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강화해 나간다.
 
특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가 개발해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레이드2 for kakao' 퍼블리싱 역시 더욱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의 대규모 이용자 풀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지원을 더 해 흥행 가능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액션스퀘어 역시 여유 자금 확보를 통해 우수 개발인력을 확충 등 개발 역량 강화로 신작 개발에 보다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액션스퀘어는 슈팅액션 RPG '프로젝트G', 수집형 전략 RPG '프로젝트E' 등 미공개 신작을 개발 중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성공 경험을 보유한 검증된 개발사 액션스퀘어와 파트너쉽을 맺어 기쁘다"며 "높은 완성도와 재미로 무장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로 카카오게임 라인업에 다양성을 부여해 폭넓은 이용자층으로부터 깊은 만족감을 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한 액션스퀘어 대표이사는 "기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의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와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사가 다양한 파트너쉽을 통해 게임 사업에서 협력해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로고.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