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재훈

뉴딘콘텐츠, 'CES 2018' 통해 스크린스포츠 전파

2018-01-21 10:23

조회수 : 1,6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재훈 기자] 뉴딘콘텐츠는 지난 9일부터 닷새 동안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18'에 참가해 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 아케이드 야구게임 조이시리즈 그리고 스크린 테니스 테니스팟을 전세계에 알리며 스크린스포츠 강국의 위상을 보여줬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CES에 참여한 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사 브랜드인 스트라이크존, 조이시리즈, 테니스팟을 소개했으며, 개별 1:1 상담 코너를 운영했다. 모회사인 골프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스트라이크존과 테니스팟의 독보적인 기술력은 스크린 스포츠에 대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해외 국가 참가자들로부터 주목 받았다. 특히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CES 2018의 화두인 '스마트시티'에 걸맞은 스트라이크존과 테니스팟의 인공지능, 독보적인 센싱 기술 등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테니스를 전통적인 귀족 스포츠로 대접하는 미국과 유럽권 관계자들은 세계 최초 실내 스크린 테니스인 테니스팟에 남다른 애정을 보였으며, 미국에 오픈을 앞둔 스트라이크존의 '타자 자동인식 센서'와 타격감과 안전을 모두 고려한 '연식구' 등도 관심을 끌었다.
 
김효겸 뉴딘콘텐츠 대표는 "이번 CES 참가를 통해 스크린스포츠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스트라이크존과 테니스팟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으로 한 발 더 나아가 스크린스포츠 한류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딘콘텐츠 관계자가 CES 전시 관람객에게 자사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뉴딘콘텐츠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정재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