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에이티젠 "NK뷰키트, 인도네시아 정부 판매인허가 승인"

2018-01-24 15:22

조회수 : 2,5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에이티젠(182400)은 정밀 면역 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의 인도네시아 보건부(Department Kesehatan) 의료기기 판매인허가 승인이 완료됐다고 24일 밝혔다. 에이티젠은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의 메디슨자야리야와 NK뷰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이티젠은 이번 판매 승인으로 세계 인구 4위의 인도네시아 의료시장 진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공급계약 체결 후 신속한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허가 승인을 위해 노력했다”며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네트워크를 보유한 메디슨자야리야와 협력해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의 의료기기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인도네시아 재무부 발표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시장은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약 37.05% 성장했다. 지난 2014년 이후 시행된 새로운 보건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에 대한 의료 접근성이 높아지며 의료기기 및 장비에 대한 비용 지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카자흐스탄에 이어 인도네시아까지 판매 인허가 승인이 연달아 완료돼 본격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한다”며 “특히 인도네시아는 국민 소득이 높아져 건강에 대한 관심이 중산층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어 NK뷰키트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티젠과 공급계약을 맺고 인도네시아 지역에 NK뷰키트를 공급하는 메디슨자야리야는 현지에서 의료기기사업, 골프장 리조트, 방위산업, 자원 개발 등을 영위하는 로얄수마트라그룹 계열사 중 의료기기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