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네이버, 샤오미와 AI 기술 협력…클로바-샤오미 IoT 접목

AI IoT 생활환경 구축 협력

2018-02-07 11:39

조회수 : 7,96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NAVER(035420)(네이버)가 중국 최대 사물인터넷(IoT)기업 샤오미, 샤오미의 국내 총판 여우미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와 샤오미의 기술 연계를 골자로 한 인공지능 분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의 클로바는 샤오미의 인공지능(AI) 기술과도 연계해 기술 시너지를 꾀한다. 또 샤오미IoT 기기군으로 인공지능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샤오미의 IoT 기기를 클로바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샤오미는 네이버 클로바와의 협력으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샤오미의 IoT 기기들에 대한 AI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와의 기술 협력으로 인공지능 기술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네이버와 샤오미, 국내 총판 여우미가 AI 분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이버
 
샤오미의 국내 총판인 여우미는 양사의 원활한 협력을 위한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최인혁 네이버 총괄부사장은 "이번 샤오미-여우미와의 제휴로 클로바를 통한 생활인터넷(IoT) 환경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클로바가 이용자들에게 일상생활 속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흥 춰 샤오미 글로벌전략담당 부사장은 "향후 한국시장에서 출시하는 모든 샤오미 제품을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통해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한국 소비자들에게 샤오미 제품을 더욱 친숙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며 "인공지능 기술 측면에서도 양 사가 협력해 새로운 IoT 환경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한문호 여우미 대표는 "이번 샤오미와 네이버의 업무협약를 통해 샤오미의 IoT 생태계가 본격적으로 국내에 상륙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설명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