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한국계 더그 정, 넷플릭스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원안 참여

2018-02-23 11:00

조회수 : 7,18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 공개 후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는 영화 ‘클로버필드 패러독스’(Cloverfield Paradox)가 할리우드를 사로잡은 한국계 각본가 ‘더그 정(Doug Jung)’의 활약으로 주목 받고 있다.
 
‘클로버필드 패러독스’는 가까운 미래 우주정거장을 무대로 다양한 배경과 사건을 지닌 우주비행사들이 지구의 에너지 고갈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기술 실험을 시도하던 중 예기치 못한 사고로 고립돼 생존을 향한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J.J. 에이브럼스 신작 ‘클로버필드 패러독스’에는 영화 ‘스타트렉 비욘드’, 미드 ‘다크 블루’ 시리즈 등을 집필하며 할리우드에서 맹활약 중인 각본가 더그 정이 원안 작업에 참여해 흥미로운 설정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펼쳤다.
 
더그 정. 사진/구글&스타트렉 비욘드
 
한국계 각본가 더그 정은 2003년 범죄스릴러 영화 ‘컨피던스’로 주목 받은 이후, ‘빅 러브’ ‘다크 블루’ 등 미국 TV시리즈를 집필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오랜 전통과 탄탄한 매니아 팬덤을 지닌 블록버스터 ‘스타트렉 비욘드’ 각본 작업에 참여 시리즈의 세계관을 훌륭하게 재창조하며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그 정은 ‘컨피던스’와 ‘다크 블루’의 긴장감 넘치는 스릴과 서스펜스, 그리고 ‘스타트렉 비욘드’에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대규모 스케일을 촘촘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경험을 총망라해 ‘클로버필드 패러독스’를 완성해냈다.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선발된 엘리트 우주비행사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우주에 고립되며 벌어지는 사상 최대의 위기 상황. 우주정거장이란 한정된 공간 속에서 펼쳐지는 대원들의 갈등과 미스터리를 긴장감 있게 표현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한국계 각본가 더그 정의 활약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영화 ‘클로버필드 패러독스’는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