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에머슨퍼시픽, 미래 성장 모멘텀에 주목-리서치알음

2018-02-26 08:51

조회수 : 1,3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리서치알음은 26일 에머슨퍼시픽(025980)에 대해 올해 남북관계 개선에 따른 금강산 관광 재개 가능성과 중국 및 해외진출 본격화 등 성장 모멘텀을 통해 우상향의 주가흐름을 예상했다. 적정주가는 3만2000원을 제시했다.
 
에머슨퍼시픽은 레저시설 개발 및 건설, 운영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주요 매출은 리조트 운영과 콘도 분양 사업에서 발생한다. 현재 아난티 남해·서울·코브(부산)의 레저시설을 운영중이며 아난티 서울·코브의 분양사업도 진행중이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에머슨퍼시픽에 대한 '긍정적' 주가전망 제시는 향후 실적개선에 직결될 다양한 투자모멘텀이 확보됐기 때문"이라며 "금강산 관광 재개시 최대 수혜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있고, 중국 및 해외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남북 평화무드가 조성되면서 금강산 관광 재개 논의가 급부상하고 있는데, 에머슨퍼시픽은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를 다시 운영할 수 있어 아난티 남해(연 매출 200억원 규모) 이상의 운영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며 "또 정부의 남북 경협 기업 피해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가 진행중이라 피해보상시 최대 100억원의 손실 보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외 진출 이슈에 대해서 최 연구원은 "사드규제 완화로 2대 주주인 중민국제자본유한공사와의 협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라며 "현재 2대주주와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로드맵을 준비중에 있으며 연내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