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 22~27일 베트남-UAE 순방…외교 다변화 발판 마련

2018-03-15 16:20

조회수 : 3,4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과 아랍에미리트(UAE)를 잇달아 방문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쩐 다이 꽝 베트남 주석의 초청으로 22~24일까지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다”며 “24~27일은 모하메드 알 나흐얀 왕세제의 초청으로 UAE를 공식 방문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은 취임 이후 두 번째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베트남 다낭을 방문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쩐 다이 꽝 주석을 비롯해 서기장, 총리, 국회의장 등 베트남 주요 지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이번 베트남 방문으로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 정책을 본궤도에 올리고, 우리 외교의 다변화와 다원화를 향한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베트남 순방 때 첫 일정으로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지난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결승에서 베트남이 준우승을 차지하자 박 감독에게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24일부터는 모하메드 알 나흐얀 왕세제 초청으로 UAE를 공식 방문하고 모하메드 왕세제와 정상회담 갖는다. 이어 두바이를 찾아 모하메드 알 막툼 UAE 총리 겸 두바이 통치자와 면담한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첫 중동국가 UAE 방문을 통해 양국 신뢰와 우의를 돈독히 하고 미래지향적 실질협력 증진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우리 외교 외연확대와 다변화에도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과 다낭 정부청사 회의실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