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송희

YG PLUS, 일본 라인뮤직과 K-POP 음원공급계약 체결

2018-03-16 09:28

조회수 : 1,5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037270)가 일본 내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라인뮤직과 K-POP 음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인뮤직은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주식회사가 지난 2015년 6월, 일본 내 모바일 메신저 1위인 라인과 연계해 출시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다. 출시 3년만에 사용자 수가 700만명에 달하며 일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2위로 급성장 하였으며, 최근에는 네이버의 AI 기반 스피커인 웨이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YG PLUS는 지난해 10월 네이버와 공동 음악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첫 번째 사업으로 네이버 내 AI 기반의 음악 서비스 인프라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또한 후속사업으로 라인뮤직과 음원공급계약을 체결하며 네이버와 음악 사업에 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YG PLUS 관계자는 “K-POP 음원 콘텐츠와 AI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 데이터를 함께 공급함으로써 음악 콘텐츠 사업자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K-POP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YG PLUS는 라인뮤직과 음원공급계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업자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신송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