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김경수 "창원마산야구장 차질 없도록…NC와 공룡산업 연계"

2018-05-14 14:29

조회수 : 3,42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14일 “NC다이노스의 홈구장이 될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이 차질 없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날 창원마산야구장 공사현장을 찾아 창원시청 야구장건립단장, NC다이노스 대표이사, 건설 현장업무 관계자 등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야구를 사랑하는 경남도민들과 창원마산시민은 전국에서 야구에 대한 애정이 둘째가라면 서럽다고 할 곳”이라며 “무슨 일이 있더라고 애초에 약속됐던 지원을 무조건 지켜줘야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 공약이기도 한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은 김두관 전 경남지사 시절 도비 200억원 지원으로 건설이 시작됐다. 하지만 홍준표 전 지사가 취임하면서 차질을 빚었고, 당시 같은 당 소속 안상수 창원시장과의 갈등으로 경남도에서 해당 도비 지원을 돌연 거부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14일 “NC다이노스의 홈구장이 될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이 차질 없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김경수캠프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이 지연된 데 대해 마산 시민이 강하게 반발했고, 홍 전 지사 사퇴 후에야 공사를 재개할 수 있었다. 현재는 한경호 지사권한대행 체제에서 절반의 도비를 확보해 시공 중이며, 공정률은 40%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이번에 만들어지는 메이저리그급의 창원마산구장은 경남은 물론 마산시민의 자존심을 세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NC다이노스와 경남 고성의 공룡산업을 연계한 경남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을 언급하며 “지역의 NC구단과 새로 만들어지는 야구장이 야구를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 문화산업을 만들어낸다면 부가산업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14일 “NC다이노스의 홈구장이 될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이 차질 없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김경수캠프
 
창원=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