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지훈

허인 국민은행장 "'채용 모범규준' 충실히 따를 것"

"채용 증가폭 올해와 비슷한 수준 유지"

2018-05-24 13:18

조회수 : 2,7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허인 국민은행장이 조만간 확정·발표될 '은행권 채용 절차 모범규준'을 충실히 따르겠다고 밝혔다.
 
허 행장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모범규준에서 정하는 바를 충실하게 따를 생각"이라고 말했다.
 
국내 은행들은 은행연합회를 중심으로 '은행권 채용 절차 모범규준'을 마련해 최근 금융당국에 전달했다. 모범규준에는 필기시험 도입을 비롯해 서류·면접 전형에 외부인사나 외부기관을 참여시키는 내용 등이 담겼다.
 
허 행장은 모범규준에 대해 "모범규준에서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가능하면 하라'는 뜻으로 해석해야 하는 게 맞는 것 같다"며 "사회적으로 (은행권 채용에) 요구하는 부분이 있어 이에 따라갈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채용 과정에 외부 인사나 기관이 참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공정·투명하고 우리와 같은 눈높이에서 할 수 있는 분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허 행장은 신규 채용 증가폭을 올해와 같은 수준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작년 총 500명을 채용한 국민은행은 올해 채용 규모를 작년보다 20% 늘려 총 6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그는 "(내년에도) 계속 비슷한 증가폭을 가져갈 것"이라며 "비대면·모바일에 맞는 인재를 위주로 많이 채용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인 은행 업무를 하는 사람을 안 뽑는 것은 아니다"라며 "다만 IT나 디지털 분야 등 앞으로 (인력이) 많이 필요할 인재를 확보하는데 배정이 많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허인 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문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