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리조트·테마파크에서도 5G 시대가 열립니다

2018-11-27 14:51

조회수 : 1,1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2월1일부터 5세대(5G) 이동통신 전파가 송출됩니다. 당장 서비스는 모바일라우터에 한정돼 소비자가 체감할 만한 서비스는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내년 3월쯤에나 5G 스마트폰이 출시된다고 하니, 당분간은 그림의 떡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5G 관련 사업자들은 이런 간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데요. 5G를 일상으로 들여오기 위해 다양한 사업체와 손잡고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하에 리조트·테마파크에서 근시일내에 5G를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확대차원에서  대명티피앤이, 대명호텔앤리조트, 홍천군과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에서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관광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사진/LG유플러스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에는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와 에릭슨-LG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IoT, 에너지 절감, 자율주행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사업장의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성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강원도 홍천군 비발디파크에서 세계 최초로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 ▲지능형 CCTV 익사방지 서비스 ▲지능형 CCTV 스키어 이상행동 감지 서비스 등을 실증할 계획입니다.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는 수질을 측정하는 IoT 레이저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이 이용하는 온천 및 수영장의 수질 오염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균, 이물질 등 오염 발생 시 즉시 관리자가 확인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수질 오염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해줍니다.  
 
지능형 CCTV 기반의 행동 감지 서비스는 수영장 및 스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익사 방지 서비스의 경우, 수영장 물속에 설치된 지능형 CCTV가 일정시간 움직임이 없는 고객을 감지하면 알람 및 경고등을 통해 안전관리 요원에게 위급상황을 알려주는 식입니다. 스키어 이상행동 감지 서비스는 스키장 슬로프에 앉아있거나, 쓰러짐, 이탈 등 위험한 행동을 하는 고객을 감지해 관리자에게 알려줘 스키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