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iamrainshine@etomato.com

중소벤처기업부, 중기 가전 등을 취재합니다.
홈코노미 시대

2019-02-25 16:11

조회수 : 1,39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여가는 물론이고 소비활동까지 집에서 즐기는 홈족들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홈코노미(home+economy)시장이 뜨고 있습니다. 홈코노미는 집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옥션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의 매출은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네요. 홈코노미의 단면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할 수 있죠. 홈카페 관련 상품인 티포트 또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840% 증가했다고 합니다. 집이 단순 주거공간을 넘어 홈트레이닝, 홈카페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는 겁니다. 국내 유통업계는 홈코노미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로 홈족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30초 얼굴근육운동, 파오(PAO) 
파오는 얼굴 운동을 통해 미용효과를 가져오는 얼굴근육운동기기입니다. 아침저녁으로 30초씩 파오를 입술로 감싸 흔들면 노화로 처지는 얼굴을 팽팽하게 만들며 얼굴이 작아진다고 하네요. 파오는 미용기기 최초로 옥스퍼드대학 SCI(E)급 미용성형 학술지에 논문 등재돼 효과를 입증 받았다고 합니다.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파오를 8주 동안 매일 30초씩 사용했더니 얼굴 부피의 약 8%가 줄어들고 턱 선은 약 7%가 당겨 올라간 것으로 확인됐다고 하네요. 
사진=파오
 
빔프로젝트 스크린 내장형 책장식장
거실서재장 전문 제조기업 주식회사 에든가구는 책장식장 상단에 스크린이 내장된 '빔프로젝트 스크린 내장형 책장식장'을 출시했습니다. 책장식장에 내장돼 있는 스크린을 내리면 큰 화면으로 영화 감상을 즐길 수 있는 홈시네마로 변신합니다. 하부장을 분리할 수 있어 편리하게 프로젝터 빔을 수납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에든가구
 
고급 커피를 집에서 유라S8 
유라S8은 에스프레소부터 카푸치노, 플랫화이트까지 총 15가지 스페셜티 커피를 원터치로 추출하는 커피머신입니다. 터치스크린으로 쉽고 간편하게 커피 농도와 물 경도를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유라 S8에 탑재된 '아로마 G3 그라인더'는 열 발생을 억제해 원두 본연의 아로마를 보존하고 그라인더 내부에 남아있는 커피 잔류량을 60% 이상 줄여 다음 커피 추출 시에도 신선한 커피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사진=유라
  • 이우찬

중소벤처기업부, 중기 가전 등을 취재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